본문 바로가기
윤재네 아빠로 살아남기/육아 이야기

[독서] 위대한 가족

by 쪼꼬뎅이 2023. 1. 29.
반응형
 

위대한 가족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독서 활동

둘째 아이가 '위대한 가족' 이라는 동화책을 읽고 그림을 그렸다. 가족에 대해서 그린 것이었다. 근데 그림을 보면 아이가 지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1. 그림 사이의 간격이 없다

    → 가족 간의 단절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족은 붙어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그림에 투영된 것이다.

2. 아빠가 제일 크게 그려져 있는데 아빠를 나타내는 그림은 컴퓨터 방이다.

    → 둘째에게 가장 큰 기쁨을 주는 것은 아빠가 컴퓨터 방에서 그림을 출력할 때라는 것을 이야기한다. 둘째는 출력해 준 그림을 색칠하고 자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게 제일 재미있는 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3. 그 다음 큰 방은 언니의 방이다.

    → 얼마 전에 언니와 그림자 책을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그리고 눈이 왔는데 눈사람 만든 기억이 좋았나 보다. 언니와 노는 것이 즐거운 아이이다.

4. 그 다음 큰 방은 엄마의 방이다. → 엄마가 해 주는 요리가 정말 맛있다.

5. 제일 작은 방은 둘째 본인의 방이다.→ 언니랑 재미있게 책을 읽었나 보다.

 

느낀 점

둘쨰가 자꾸 와서 그림을 출력해 달라고 하는 게 많아서 짜증을 낸 적이 많았는데 그림의 내용을 보니 화내지 말고 잘 출력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이에게는 현재 이게 제일 큰 기쁨인데 아버지인 내가 화를 낸 것 같아 후회를 많이 했다. 그리고 둘째는 아직 가족 간의 친밀함이 많다는 생각도 했다. 그림이 다 붙어있고 그 사이에서 어떻게 좋았는지에 대해 표현을 했다. 아빠랑은 이게 좋았고 언니랑은 이게 좋았고 엄마랑은 이게 좋았다고 표현을 한 것이다. 티격태격 언니와 나와 다툼이 있지만 사랑이 많은 아이이다.

 

반응형